페북,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온라인 데이팅' 시장 진출 선언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메디컬리포트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둘은 서로 메시지를 보내지만 그 중 한명은 항상 답장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생식력이 최고조에 달했을 동안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학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이른바 '계급 만남'을 조장하고,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긴다는 비판이 나오지만, 해당 업체들은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라고 항변한다.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5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 적용된 웹RTC기능을 ‘슬라이드’에도 적용했다. 이에 생동감 있는 프로필은 물론 매칭 이후에도 보다 완성도 높은 영상 대화가 가능하다.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슬라이드’의 매칭 알고리즘을 개발,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전형적인 면접관 스탠스로 처음 몇 번이야 모를까 언제까지고 단답으로 대답만 하는 사람이면 어차피 만남 성사는 어렵다. 하다못해 대화가 재밌으면 모를까 계속해서 묻기만 하는건 속된 말로 기가 빨릴 뿐이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는 700억원대로 추산된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플래텀 중국 연구소 소장 / 불편부당(不偏不黨)한 시선으로 중국 현황을 관찰하고 전달합니다. 베이징 소재 무역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샤오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이후 데이팅앱을 훑어보며 시간이 많아졌다.

 

오프라인 소개팅에도 매달 200명 이상 지원자가 몰린다. 출연자가 업체 측에 의해 선정된 선남선녀라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가입자의 전반적인 수준이 높다는 메시지를 은연중에 전달하기도 도움이 된다. 최근 업체들은 일반인 실 사용자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돌파구를 찾아내고 있다.

 

온라인 데이팅의 공간이 이미 범람하고 있는 듯 하지만 현명한 대안을 위한 자리는 언제나 남아있다. 여러분도 이미 포화상태라고 느껴지는 어떤 영역에서든 혁신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 돈, 자동차와 비싼 물건들을 과시하는 불쾌한 사진은 올리지 말고 행복해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더 매력적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마케팅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정직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을 통해 이성을 소개받았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이성을 직접 선택하고 만날 수 있다.

 

[조아미] _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 작년여름 대학 동기 넷과 통영으로 여행을 떠난 최아무개(여, 26)씨는 이 앱을 통해 근처의 또래 여행객 무리를 찾았다. 곧 근처 펜션에 엠티를 온 대학생들과 연결됐고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함께 시간을 보냈다. 친구가 마시던 커피를 내려놓고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준다. 경찰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 4일(토) 시드니의 환락가인 킹스크로스의 한 식당에서 앱을 통해 소개된 한 남자를 만났다. 이 남자는 남태평양 군도(파푸아뉴기니 또는 피지 등) 또는 뉴질랜드 원주민 마오리족 외모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유저들은 자신의 프로필과 공적인 서류,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 등이 연계되어 악용되지 않을까 하는 사실을 가장 두려워하는 상황이다. 연구자들은 18~30세 사이의 연인이 없는 이성애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인 '틴더'Tinder를 모방하여 연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이성의 사진과 프로필을 보여주었죠. 그리고 참가자들이 이 사진 속의 이성들과의 만남을 얼마나 수락하는지를 조사했습니다. 소셜데이팅 앱으로 호기심을 충족하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결혼까지 이어질 진지한 만남을 원하는 이용자들도 많다.

 

학생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데이팅앱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과거엔 성매매 등의 부작용이 부각됐지만 최근 들어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앱을 통해 남자친구를 만났다는 성모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상한 사람들이나 앱에서 남자나 여자를 만나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일반적인 일이 된것 같다”고 말했다.

건마 건마 건마 오피 건마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페북,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온라인 데이팅' 시장 진출 선언”

Leave a Reply

Gravatar